[요가이야기] 운동시 피부상식


 

맑고 건강한 피부를 위한,
운동시 피부상식에 대해 알아봅시다

-운동 전-

1. 운동하기 30분~ 1시간 전에 적당량의 물을 마셔줍시다.

2. 메이크업을 했다면 클렌징하고, 기초 스킨케어까지만 발라줍니다.

3. 메이크업을 지우지 않으면
땀과 노폐물이 메이크업 잔여물과 섞여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며,
노폐물 배출에도 방해가 됩니다.


-운동 중-

1. 땀이나면 수건으로 두드리듯이 닦아줘야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2. 너무 과격한 운동은 피부를 늙게 만듭니다.


-운동 후-

1. 물을 마셔 수분을 보충해줍니다.

2. 피부가 건조해 진 상태이므로,
뜨거운 목욕이나 사우나는 금하시는게 좋습니다.

3. 샤워시 시간은 짧을 수록 좋으며,
가능하면 운동 후 최소 30분~ 1시간 이후 샤워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운동 후, 바로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극성분을 피부가 빠르게 흡수하기 때문입니다.

5. 운동 후 팩을하면 2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운동 후에는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혈액순환이 좋은 상태이므로,
피부는 신체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무엇이든 흡수하기 때문입니다.



 

참고하여 모두 건강하고 맑은 피부를 가꿔보아요 ~
나마스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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