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이야기] 겨울철 건강관리 “면역력 강화를 위한 생활습관!”

요가할래 이름으로 검색 2011-12-07 (수) 21:34 7년전 3887  
 

겨울철 건강관리  “면역력 강화를 위한 생활습관을 기르자!”

 

  • 신선한 공기를 마신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감기에 걸릴까봐 실내에만 있게됩니다.

집에서 충분한 휴식을 보내는 것도 좋지만, 사실 적당한 외출이 더 건강에 좋답니다.  

특히 환절기에는 감기 예방을 위해서라도 적당한 외출을 통해 피부와 호흡기를 단련해야 합니다.
   
좋은 공기를 마시는 것은 온몸에 신선한 산소를 공급하기 때문입니다.


  • 햇빛 쬐기.

햇빛은 비타민D의 합성을 도와 칼슘의 흡수율을 높여줍니다. 즉, 뼈가 튼튼해지게 도와주죠. 낮에 햇빛을 많이 쬐면 밤에 멜라토닌이 많이 나와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햇빛을 쬐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해소시켜줍니다.


  • 실내관리

겨울철 실내와 실외의 기온차이는 너무 크죠. 때문에 집안이나 실내에서 창문을 꼭꼭 닫아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난방, 보온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적절한 환기도 필요하답니다. 또한 실내외 온도차가 너무 많이 날 경우 더 감기에 걸리기 쉽다는 사실도 기억하세요.
 실내온도 관리로 감기도 예방, 맑은 산소도 가득 채워주세요.
 


  • 실내 습도를 유지한다.

겨울철 실내가 많이 건조해지는 만큼, 습도를 더 유지해야 합니다. 가습기를 사용할 경우에는 가습기 물통과 필터등을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 깨끗하게 씻어서 청결에 관리해야합니다. 또한 그 외의 방법도 있는데요, 실내에 빨래넣기, 화초키우기, 젖은 수건 걸어놓기 등으로 실내 습도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습도유지로 건조한 겨울철에 대비하세요.


  • 긍정적인 생각과 많이 웃기.

 즐거운 생각과 웃음은 엔도르핀과 같은 자연 진통제를 생성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며 혈압을 낮춰 줍니다.


  • 영양소 유지관리.

비타민과 영양가가 높은 식품을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겨울철 건강유지에 효과적입니다. 비타민C는 체력저하나 감기예방에 효과적이므로 적절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블루베리 같은 경우 바나나의 2배가 넘는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소화기관에 효과적이고 바다의 우유인 굴, 비타민 덩어리인 브로컬리, 면역증진에 좋은 마늘 같은 식품은 겨울철 건강지킴이 슈퍼푸드입니다.
  
비타민, 영양가 높은 식품으로 체력관리에 힘쓰세요.



또 한가지 더 !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요가수련은 겨울철에 무엇보다도 좋은 운동이랍니다.
꾸준한 요가수련을 통해 몸도 마음도 건강한 겨울철 보내시길 바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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