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주어진 힐링시간(상현점)

요가를 시작한지 5개월이 흘렀습니다.

3년전 유방암과 갑상선암 진단을 받고 수술과 항암, 방사선 치료까지 끝도없는 병원시간을 보냈습니다.

항암을 하면 잘 먹고 이겨내야 했기에 불어나는 체중은 신경 쓸 겨를이 없었고 관절염에 정맥순환장애, 족적근막염까지 여러증상이 발생했습니다.

더우기 자동폐경이 되는 바람에 몸이 쉽게 정상적으로 돌아오지를 않았고 라운드 숄더에 가슴수술로 인한 움추림은 목과 어깨 통증을 더 주었습니다.

나름 헬쓰와 수영을  해 보았지만 계속 정형외과에 가서 물리치료를 받는 일이 반복되었습니다.

그러다 요가를 권유 받았습니다.  

예전 요가를 한두번 경험해 보았는데  관절을 너무꺽어 탈이 났던 일이 있었기에 망설이다 Hot요가란 말에  상현점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느낌은   야~ 이거 운동 되네 ~이런 느낌이었습니다. 그런데 하면 할수록 점점 요가에 매료되어져 가고 있습니다 .등이 펴지고 자세가 변하고 속 근육이 단단해 지는 것을 저 스스로도 느낍니다.

헬쓰에 익숙했던 저는 필라테스가 좋았습니다. 몸이 굳어서 안되는 동작들이 많았기에 힘으로 할수 있는것이 운동이 더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아쉬탕가 빈야사 수업이 즐겁고 기대가 됩니다 . 매 동작마다 자세히 설명해 주시는 강사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고 어제보다 나은 자세로 바꿔나가다 보면 어느덧 내몸은 땀으로 반짝이고  재밌고 성취감이 있습니다.
저같은 초보자도 잘 따라 할수 있도록 강사님들이 지도해 주시고 안되는 자세도 대치할수 있는 동작으로 알려 주시는 것이 참 좋습니다.

또 hot한 실내환경이  큰 차이가 있습니다 . 조금 무리만 하면 탈이나서 병원을 그렇게 다녔는데 지난 5개월동안 병원한번 가지 않았습니다 .요가가 너무 괜찮아서 주5회 저녁에 이용하고 있는데 불면증도 없어지고 갱년기 장애도 많이 호전되었습니다. 그러니 남편도 너무좋아합니다.

저는 넘 효과를 톡톡히 보는것 같습니다 .

참~ 사바사나 시간 넘 좋구요 ~아로마로 기를 순환시켜주시는 강사님의 손길에 매일 감사가 나옵니다. 운동에 고민하고 계신 분  있으시면 요가 를 적~극추천합니다.

일찍하지 못한것이 후회가 되지만 그러나 지금이라도 더 열심히 요가수련을 해 보려합니다.

늘 자상하게 지도해 주시고 칭찬과 격려로 이끌어 주시는 강사님들께 감사 드립니다.

~라마스데~~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home1/yogahale/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