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 후기(상현점)

남편과 아이들에 하루하루 바쁘게 살다보니 어느덧 세월이 훌쩍 지나
갑자기 이유도 모르게 짜증이 나고, 몸에 열이 나면서,  기분이 좋았다 화가났다 하루에도 몇번씩 내가 아닌 나를 겪었습니다.

바로 갱년기였지요..

3년전 저는 갱년기가 왔어요.
그러면서 나만의 취미생활을 찾다가 집근처에 전문적인 요가원을 찾게되었습니다. 그곳이 바로 ''H 요가 상현점’’이예요..

처음엔 할수있을까 반신반의 했었는데 강사님들도 자세히 한동작 한동작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요가라는 운동에 조금씩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주셨어요.

나이가 있다보니 처음엔 요가동작도 어색하고 버티는것도 좀 힘이 들었지만 하나하나 동작을 할때마다 뿌듯함도 함께 왔습니다.

‘’오늘은 내가 이 동작을 해냈다!’’라는 성취감도 있었고,
‘’조금만 더 버텨보자!’’ 하면서 자세를 성공할때의 쾌감도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벌써 3년이란 시간이 흘렀네요.
이제는 ‘’반야사’’를 제일 좋아할 정도로 요가라는 운동에 흥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물론 자연스럽게 갱년기도 지나갔구요^^

수업이 끝나고 강사님과 차 한잔이 하루를 시작하는 기분좋은 원동력이 되기도 합니다.

요가를 시작하면서 긍정적인 마인드과 체력. 명상을 통해 정신까지 맑아지는걸 느끼며 너무너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요가라는 매력에 빠져서 함께했으면 좋겠어요~
항상 늘 감사하고 요가 화이팅!!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home1/yogahale/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